CN CATRINET 까뜨리네뜨
◆ 브랜드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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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3 여성의류 까뜨리네뜨 론칭
◆ 브랜드 소개
까뜨리네뜨(catherinette)의 감성은 프랑스의 tolerantia(똘레랑스: 관용)의 보편가치에서 시작된다.
여성의 당당함, 자아를 실현하는 도구로써 까뜨리네뜨의 패션은 완성된다.
까뜨리네뜨는 시대를 앞서 모던 컨템포러리를 지향한 서광의 여성대표 브랜드이다.
◆ 브랜드 컨셉/특징
프랑스어로 까뜨리네뜨(catherinette)는 미혼으로 25살이 된 처녀, 미혼녀를 의미하는 여성명사로 쓰이며 런칭 당시 실 타겟층 또한 20대 중반의 세련된 현대여성형을 표방한다.
런치 초기 진행된 브랜드 광고에서 볼수 있듯이 당시에도 파격적인 컨셉으로 능동적인 여성패션을 지향 했다. 35년을 지속해온 브랜드의 저력은 꾸준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랜드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 서광의 힘이라 할 수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프랑스 감성의 모던 라이프 스타일 패션 브랜드로서, 기존 직영점과 가두점을 론칭할 당시에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세련된 현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설정하여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 고급스런 의류와 잡화류를 선보였지만,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추어 새로운 컨셉의 당당함과 신선함을 담은 실용적 가격의 온라인 전용 컨템포러리 여성복, 유아동복, 패션잡화까지 아이템의 라인을 확장하고 주 타겟을 새롭게 확장하고 있다.
◆ 주요 품목
여성복, 유∙아동복, 슈즈, 핸드백, 언더웨어, 선글라스, 향수, 시계, 쥬얼리, 패션잡화, 애완용품
◆ 에이지 타겟
여성복: 20-30대
유∙아동복: 10-20대
◆ 유통망
국내 40여개 매장 및 온라인 매장